·      

대외홍보

싱싱장터 목표

  • 생산자와 소비자간 건강한 먹거리 공동체 운동으로 도농이 상생하는 대표적인 모델 구현

슬로건

행복한 농민, 건강한 시민, 함께하는 세종시

핵심가치

  • 개방
  • 공유
  • 소통
  • 협업

전략

세종시민에게 열려있는 개방형 로컬푸드
  • 단기 프리마켓 운영, 요리교실 운영, 김장담그기 행사, 요리경연대회
  • 장기 세분화된 요리교실운영, 프리마켓 & 중고장터 복합 주민자치프로그램 활용한 문화공연 협조
다양한 채널을 통한 공유형 로컬푸드
  • 단기 APP 활용한 홍보, 홈페이지 홍보, 블로그 포스팅, 매장 내 게시판
  • 장기 SNS 채널 다양화(유튜브, 인스타그램)
생산자/소비자와 소통형 로컬푸드
  • 단기 모니터링단 운영, 팜투어 운영
  • 장기 모니터링단 확대(맘카페 연계), 고객의 소리함 설치운영
다양한 기관과 상생 협업형 로컬푸드
  • 단기 수산물 특판전 (지자체 간 MOU)
  • 장기 전국 우수 농특산물/전국 청년농업인 홍보판촉전 개최, 세종시 마을기업 협업
  • 지속 월별/절기/세시풍속에 맞춘 다양한 홍보행사, 농가소개/농산물 안내 POP 제작, 벤치마킹 안내

대외홍보 방안

농수산 특산물 홍보 특판
  • 우수 농수산 특산물 홍보, 판촉 행사
  • 설명절 홍보, 판촉 행사
  • 추석명절 홍보, 판촉 행사
  • 김장철 특판행사
  • 복숭아 축제
기획홍보
  • 행사홍보물 제작
  • 행사소식지 제작
  • 홍보영상물 제작
  • 블로그, SNS 홍보
  • 언론사 홍보
박람회 전시
  • 농업박람회 참가 홍보
  • 농산물 품질 경진대회 지원 홍보
  • 매장 방앗간 운영 및 맞춤형 쌀 도정 홍보
기관 응대
  • 시청, 시의회 관계기관 요청자료 응대
  • 동종업종 및 기관 벤치마킹 응대
  • 언론기관 보도자료 촬영 응대 및 취대·응대
  • 교육기관 어린이집 견학 응대
체험 행사
  • 우수농산물 농가로 찾아가는 팜투어 행사
  • 우수농산물 농가와 찾아오는 팜투어 행사
  • 로컬푸드 우수기관 선진지 견학